Thursday , September 19 2019
Home / korea / 韓 기업 총수 만난 트럼프 … '美 투자' 은근 압박

韓 기업 총수 만난 트럼프 … '美 투자' 은근 압박



오전 에는 트럼프 대통령 이 국내 주요 기업 총수 들을 만났습니다. 미국 투자 를 더이 해준 데 대해 감사 를 표 한다고 말했고 또 더 적극적인 투자 를 해줄 것을 당부 하는 말 을 했습니다.

박찬근 기자 입니다.

<기자>

트럼프 대통령 과 우리 기업 대상 들 과 의 간담회 장.

트럼프 대통령 이 몇몇 기업 이름 을 부르 자, 이사용 삼성 전자 부회장,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, 최태원 SK 회장, 손경식 CJ 회장 이 일어 섭니다.

[트럼프/美 대통령 : 현대차, 삼성, CJ, 그리고 SK. SK 어디 있나요? 감사합니다. 훌륭한 일을 하셨습니다.]

미국 에 없이 을 대자적인 기업 들 에게 감사 를 표한 것 입니다.

특히 미 루이지애나 에 3 조 6 천억 원 을 투자 해 화학 공장 을 지은 롯데 의 신동빈 회장 과 는 손 을 맞잡고 흔들며 친근감 을 표시 하기 까지 했습니다.

간담회 는 이처럼 미국 에 더이 투자 해달라 는 내용 이 대부분 이었습니다.

초대 도 미국 과 교역 이 더은 주요 대기업 을 중심 으로 이뤄졌 습니다.

기 기 들 에 에 에 에 에 에 에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건 건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 했.

간담회 라고 는 하지만 30 분 동안 트럼프 대통령 의 일방적 인 메시지 전달 만 있었고, 기업인 들의 발 발 발 기 기 기 었 었 었 습 습 습 습 습 습 습 습.

다만 트럼프 대통령 이 중국 기업 화웨이 를 언어 하지는 않아 우리 기업 들은 안도 했습니다.

그동안 재바 는 트럼프 대통령 이 화웨이 등 중국 기업 압박 에 동참 해달라 는 발언 을 내놓을 까 봐 염려 했습니다.

중국 기업 들 과 거래가 은은 우리 기업 들은 이런 요청 이 나오면 난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.

미중 무역 전쟁 의 불똥 이 당장 튀지 는 않았지만 미국 투자 확대 은 청구서 에 우리 기업 들은 고민 에 빠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.

(영상 취재: 강동철, 영상 편집: 최혜영)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