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nday , September 28 2020
Home / korea / 금융 소외 계층 든든한 지원군 광주 은행 포용 금융 센터 개점

금융 소외 계층 든든한 지원군 광주 은행 포용 금융 센터 개점



[ad_1]

창립 51 주년 맞아 충장로 5 가 옛 중부 지점 자리 에 개소
오전 오전 9 시 ∼ 오후 6 시 · 토요일 오전 9 시 ∼ 정오 영업

'금융 소외 계층 든든한 지원군' 광주 은행 포용 금융 센터 개점

원 스톱 금융 종합 상담 등 금융 소외 계층 지원 기능 을 할 광주 은행 포용 금융 센터 가 20 일 문 을 열었다.

창립 51 주년 을 맞은 광주 은행 은 이날 송종욱 광주 은행장, 윤석헌 금융 감독 원장, 이용섭 광주 시장 등 이 참석 한 가운데 광주 동구 충장로 5 가 옛 광주 은행 중부 지점 자리 에서 포용 금융 센터 개점식 을 가졌다.

등급 금융 센터 는 지역 내 소상공인 과 신용 등급 5 등급 이하 저신용자 등 금융 소외 계층 을 대상 으로 자금 지원, 경영 컨설팅, 금융 교육 등 을 한다.

원 스톱 금융 종합 상담 도 한다.

기초 자치 단체, 신용 보증 재단 등 유관 기관 과 연계한 금융 서비스 와 영업 환경 개선 및 매출 증대 를 위한 컨설팅 을 무상 무상 한다.

포용 금융 특별 대출 (한도 200 억원) 상품 을 출시 해 금융 지원 을 한다.

전문 컨설턴트 를 포함 해 총 7 명의 직원 이 상주 하며 기존 은행 영업 시간 과 달리 평일 오전 9 시부 터 오후 6 시, 토요일 오전 9 시부 터 정오 까지 영업 한다.

금융 기관 방문 이 어려운 소상공인 들을 위해 출장 금융 서비스 를 하고 예약 상담 제로 운영 한다.

광주 은행 은 이날 광주 신용 보증 재단 과 '상생 발전 을 위한 지역 소기업 · 소상공인 금융 지원 업무 협약' 을 체결 했다.

에 은행 은 광주 신용 보증 재단 에 10 억원 을 특별 출연 하고, 보증 재단 은 이를 재원 으로 총 150 억원 의 특별 보증 을 지원 한다.

은 광주 은행장 은 "지역민 과 의 동행, 지역 사회 와 의 상생 발전 이라는 이라는 은행 의 설립 취지 를 충실히 실행할 포용 금융 센터 는 지역 밀착 경영 을 몸소 실천 하며 소상공인 과 서민 의 금융 애로 애로 을 세 심하게 살피고, 살피고 고민해 나갈 것이다 "고 말했다.

은 금융 감독 원장 은 "금융 은 사회 구석 구석 을 흐르는 뜨거운 피 이고 포용 금융 은 금융 을 통해 작은 기업 을 일구고 이를 토대로 우리 사회 의 다양한 소망 을 실현 함으로써 더 나은 내일 을 만들어 가는 것을 돕는 것" 이라며 서민, 영세 자영업자 ㆍ 중소기업 등에 대한 금융 지원 을 당부 했다.

/ 연합 뉴스

Ⓒ 한경 닷컴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

[ad_2]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