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ednesday , January 27 2021

쌍둥이 자매 시험지 받으면 한켠 에 외운 정답 부터 썼다



숙명 여고 수사 결과 일문일답

12 일 수서 경찰서 가 공개 한 숙명 여고 쌍둥이 의 시험지. 동그라미 로 표시된 곳에 해당 시험 문제 의 정답 이 깨알 같이 적혀 있다. [사진 수서경찰서]

12 일 수서 경찰서 가 공개 한 숙명 여고 쌍둥이 의 시험지. 동그라미 로 표시된 곳에 해당 시험 문제 의 정답 이 깨알 같이 적혀 있다. [사진 수서경찰서]

쌍둥 자 자 자 자 에 에 에 에 에 에 에 에 에 에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 됐. 쌍둥 자 자 자 휴 휴 휴 휴 휴 전 전 전 휴 문 문 문 문 문 문 문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흐릿 필 필 필 필 필 필 필 필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 구.

사건 을 수사 중인 서울 수사 경찰서 는 12 일 수사 를 마무리 짓고 A 씨 와 쌍둥 쌍둥 쌍둥 자 자 를 기 기 기 기 견 으 밝혔 밝혔 밝혔 송 송 송 송 송 송 송 송 하 하 같 밝혔 밝혔 밝혔 밝혔 밝혔 밝혔 밝혔 밝혔 밝혔 밝혔.

다음 은 수서 경찰서 진점 옥 수사 과장 일문일답.

기소 의견 으로 송치 된 쌍둥이 도 전 교제 부장 과 함께 업무 방해 공범 인가.

그렇다 공범 이다.

1 학년 1 학기 때 부터 유면 정황 이 발견 됐나.

1 학년 1 학기 기말 고사 시험지 에서 정답 이 적힌 내용 을 발견 했다.

각 시험 에서 몇 과목 이 어떻게 유출 됐나.

1 학년 1 학기 기말 고사 1 과목, 1 학년 2 학기 중간 고사 1 과목, 2 학년 1 학기 중간 고사 3 과목, 2 학년 1 학기 기말 가사 에서 12 과목 이 유면 된 정황 을 확인 했다. 우리 가 확인한 것은 이 정도 지만 에서 는 더 넓을 수 있다.

유출 의혹 과 관련한 가장 결정적 증거 는 무엇 이라 봤나.

시험지 에 정답 표 가 기재 되어 있었고, 자택 에서 시험 문제 정답 이 적힌 암기장 이 발견 됐으며, 쌍둥이 자매 휴대폰 에서 영어 시험 정답 도 나왔다. 또 전 교무 부장 A 씨 가 시험지 가 보관 된 금고 의 비밀 번호 를 알고 있는 것을 결정적 증거 라 봤다.

시험지 금고 비밀번호 는 고사 총괄 교사 만 알아야 하지 않나.

A 씨 는 교무 부장 인수 인계 과정 에서 비밀번호 를 건네 받았다고 했다.

그렇다면 전 교무 부장 들 도 시험지 가 보관 된 금고 비밀번호 를 알았다 는 뜻 인가.

그렇다고 본다.

여명 여고 전 교무 부장 자택 에서 발견 된 2 년 1 학기 기말 고사 답안 이 적힌 암기장. 쌍둥이 자매 는 해당 시험 에서 성적 이 수직 상승 해 각각 전교 1 등 을 했다.[사진 수서경찰서]

여명 여고 전 교무 부장 자택 에서 발견 된 2 년 1 학기 기말 고사 답안 이 적힌 암기장. 쌍둥이 자매 는 해당 시험 에서 성적 이 수직 상승 해 각각 전교 1 등 을 했다.[사진 수서경찰서]

피의자 들은 어떻게 진술 했나.

채도 을 위해 적어 놓았 거나 시간 이 남아 시험 의 경향성 (어떤 번호 의 정답 이 더 은은지) 을 파악 하기 위해 적어 놓았다고 진술 했다.

시험 후에 시험지 에 정답 을 적을 수 있지 않나.

시험지 에 정답지 가 깨알 같이 작게 적혀 있었다. 시험 후에 적었 다면 그렇게 작가 쓸 필요 가 없다. 감독관 의 눈 을 피하기 위해 그렇게 적 었다고 보고 있다. 국과수 에 시험지 에 적힌 정답 표 와 쌍둥이 가 문제 를 푼 시기 를 구분 하기 위해 의뢰 를 요청 했으나 '판독 불가' 라는 결과 를 받았다.

5 회 시험 모두 에서 그렇게 정답 을 시험지 에 깨알 같이 적었나.

5 번의 고사 중 3 번의 시험 에서 그런 정황 이 발견 됐다.

유출 경로 나 방법 은 확인 했나.

유출 경로 는 특정 하지 못했다. 그러나 수사 하면서 수집 한 여러 자료 를 봤을 때 전 교무부 장이 유면 한 것이 맞다고 판단 했다. 복사기 를 사용 했거나 핸드폰 으로 사진 을 찍는 방법 을 썼을 가능성 이 있지만 수사 과정 에서 이에 대한 정황 은 나오지 않았다.

A 씨 자택 에서 빈 시험지 가 발견 됐다고 했는데.

압수 수색 과정 에서 발견 했고 피의자 (학생) 는 처음 에는 모른다고 했다 가 나중에 는 여호 의 시험지 를 가져 왔다고 진술 했다.

쌍둥이 아빠 는 혐의 를 인정 하고 있나?

일관 되게 부인 하고 있다.

전교생 중 쌍둥이 만 출제 정정 에 문제 의 답 을 적은 게 있었다.

출제자 가 오타 가 있어 정정 했다고 진술 했으며 이 문제 에서 쌍둥이 에게 정답 이 유면 됐다고 의심 하고 있다. 시험지 를 보면 쌍둥이 가 풀이 과정 은 정정 하고 작성 하고 정답 은 정정 전 문제 의 정답 을 썼다.

물리 과학 시험지 에 보면 계산 이 필요한 문제 인데 계산 한 흔적 이 없다.

암산 을 해서 풀 었다고 진술 했다.

전 교장, 교감, 고사 총괄 교사 는 왜 불기소 의견 으로 송치 했나?

문제 유형 을 방조 했다는 증거 를 찾지 못했고, 문제 유면 을 전혀 몰랐다고 진술 했다. A 씨를 교무 부장 에 임명 했더 라도 쌍둥이 자매 에게 시험지 를 유면 할 것이라 생각 하지 못한 것으로 보고 있다.

쌍둥이 내신 과 모의고사 성적 의 차이 가 큰데.

피의자 는 정기 고사 만 준비 하고 모의고사 는 준비 하지 않았다고 했다.

박태인 기자 [email protected]
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