Monday , September 23 2019
Home / korea / & R&D 혁신 방안 발표… 소재 · 부품 국산화 가속

& R&D 혁신 방안 발표… 소재 · 부품 국산화 가속



4 차 산업 혁명 분야 의 신성장 산업 에 대해서 정부 가 매년 2 천억 원 을 지원 하기 로 했습니다. 또 소재, 부품, 장비 의 기술 독립 도 적극 지원 하기 로 했습니다.

김도균 기자 입니다.

<기자>

& 벤처 기업 부는 '중소기업 R&D 지원 체계 혁신 방안' 을 발표 했습니다.

일본 의 수출 규제 에 따른 소재, 부품, 장비 의 기술 독립 을 앞당기 기 위한 것 입니다.

[박영선/중소벤처기업부 장관 : 아베 일본은 우리의 미래 산업 핵심을 흔들고 있습니다. 이번 사태가 전화위복이 되어서 한국경제의 체질 개선을 이루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…]

먼저 4 차 산업 혁명 시대 의 20 개 신성장 산업 에 대해 연간 2 천억 원 이상 을 우선 지원 합니다.

기업 말 까지 기술 역량 을 지닌 강소 기업 100 개 를 지정해 전략 품목 의 빠른 국산화 를 유도 하고 내년 부터는 관련 스타트 업 100 개 를 순차 선정 해 지원 합니다.

R&D 지원 체계 도 확대 개편 해 현재 1 년 1 억 원 에 불과 했던 지원 을 3 년 이상, 최대 20 억 원 으로 늘 렸습니다.

또 기존 의 보조금 방식 에서 벗어나 민간 투자 형태 로 기업 연구 개발 을 지원 하고 정부 가 수요자 인 대기업 과 공급자 인 중소기업 을 연결 하는 '매칭' 역할 도 하게 됩니다.

중소 벤처 기업 부는 정부 가 주도 하는 '톱 다운' 방식 이 아닌 현장 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 인지 수요 를 조사해 지원 하는 방식 으로 바꾼 것이 이번 대책 의 핵심 이라고 설명 했습니다.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