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nday , June 20 2021

SH 공사 "처장 급 등 간부 직원 28 명 일선 퇴진 … 인사 혁신 단행"





[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] 서울 주택 도시 공사 (SH 공사) 는 21 일 간부 직원 28 명 을 조기 에서 에서 물러나게 하는 인사 조치 를 단행 했다고 밝혔다. 최근 불거진 갑질 및 보상 비리 등 을 할절 하기 위한 조직 문화 혁신 의 일환 이다.

SH 공사 는 최근 감사원 감사 과정 에서 센터 직원 의 갑질 및 금품 수수 가 드러난 바 있다. 자체 점여 과정 에서도 전직 직원 의 보시지 편취 사건, 일부 직원 들의 편법 보상 등 비리 문제 가 연이어 불거 졌다. 이에 조직 청렴성 이 훼손 되고 조직 기강 이 해이 해졌다는 부정적 이미지 가 확대 시대 사회, 언론, 서울시 의회 등 으로부터 조직 내부 혁신 을 강하게 요구 받았다.

SH 공사 는 이와 관련 강도 높은 내부 혁신 으로 조직 문화 를 쇄신 하고 비리 를 근원적 으로 차단 하며 조직 내 새로운 활력 을 불러 일으키기 위한 첫 단계 로 처장 급 14 명 등 간부 직원 28 명 을 일선 에서 퇴진 시키고 교육 파견 등 을 시행 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.

간부 직원 의 일선 퇴진 에 이은 2 단계 인사 혁신 도 조만기 시행 할 계획 이다. 그동안 장기 재직자 위주 의 평가 와 승진 체계 가 조직 혁신 을 가로막 았다고 보고 앞으로는 능력 과 성과 에 연계 된 인도 제도 를 도입 한다는 설명 이다.

SH 공사 는 "개인 의 과제 를 부여 하고 이에 대한 실적 을 평가 하는 방식 의 고과 시스템 을 구 하고 관리자 리더십 제고 를 위해 정교 하게 설계된 다면 평가제 를 실시 할 것" 이라며 "업무 목표 달성 촉진 을 위한 코칭 (coaching) 제도 도 확대 실시 할 예정 "이라고 말했다.

성과 우수자 등에 대한 발탁 승진제 를 확대 하며 현재 10% 에 그치고 있는 여성 관리자 비율 을 2022 년 22% 로 단계적 으로 변화 해 나간다 는 방침 이다.

또한 공사 중점 추진 전략 과제 수행 과 연계 된 평가 와 개인 평가 결과 등 최관적 기준 에 의 한 저 성과 자는 재교육 기회 를 부여 한다. 무료 · 기피 부서 · 중점 과제 수행 부서 지정 및 을 직원 평가 우대 등 의 제도 도 도입 할 예정 이다.

이외에도 변화 주도형 인재 양성 을 위해 리더십 파이프 라인 을 구, 직무 역량 강화 를 위한 교육 과정 운영, 교육 과 연계 해 전문 직무 에 대한 보직 로 를 를 설정 한 경력 개발 관리 제도 제 을 운영 할 예정 이다.

김세용 SH 공사 사장 은 "SH 공사 는 1, 2 단계 인사 혁신 을 성공적 으로 완료 할 것이며 이에 만족 하지 않고 끊임없이 혁신 해 SH 공사 가 시민 이 믿고 시민 생활 에 기여 하는 시민 기업 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할 것" 이라고 말했다 .

김유리 기자 [email protected]




Source link